주요 긍정적 요인
⊙세원의 순이익이 많아 망할일이 없다
⊙자동차 관련주가 대세이며 주가는 바닥이고 큰손들이 매집하고 있다
⊙세원은 단타가 가능하며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부정적 요인
⊙세력들이 장기적으로 매집하고 있지만 주가가 오르지 않아 투자자들이 당혹스러워하고 있다
⊙미국 전기차 산업의 부진과 관련된 우려가 있으며 AI 기업의 성과가 좋지 않아 투자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주주들이 예상하는 향후 전망
⊙세원의 주가는 바닥이며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주들은 주가가 2000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한 세원은 주가가 1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장기간의 조정을 마무리하고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EV 업체 BYD, 멕시코에 전기차 공장 설립 검토 중
⊙BYD가 멕시코에 전기차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는 멕시코가 중요한 시장이며 국제 브랜드에 해외 생산이 필수적이라는 관점에서 추진되고 있다
⊙BYD는 이미 신규 공장 설립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시작했으며 관련 정부 관계자들과 협상 중이다.
BYD, 지난해 판매량으로 테슬라 제치고 세계 1위
⊙지난해 4분기에는 BYD가 판매량 기준으로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1위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BYD의 대부분 전기차는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판매 비중은 8%에 그쳤다.
미국 정부의 전기차 세제 혜택 조건, 중국 기업에 부담
⊙세계 전기차 시장의 성장 속도가 둔화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전기차 세제 혜택에 여러 조건을 부과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북미에서의 조립이나 배터리 조달 지역 등에 제한이 생기면서 중국 기업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BYD, 멕시코 공략으로 북미 시장 진출 시도
⊙북미 지역에 생산 거점이 없는 중국 기업은 불리하다는 판단 아래, BYD가 멕시코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직 공장 설립 지역은 미정이지만 북부 누에보레온주, 바히오, 남부의 유카탄 반도 등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멕시코, 대미 수출 비용 절감 가능한 전기차 생산 거점
⊙멕시코는 대미 수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을 갖고 있어 세계 대기업들이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선택하고 있다
⊙미국과의 협정을 통해 관세 없이 자동차를 수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독일 BMW, 유럽 스텔란티스, 테슬라 등이 이미 멕시코에서 전기차를 양산하고 있다.
최종 인사이트
세원의 주가가 바닥이라는 점과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망은 투자자들에게 주가가 하락했을 때 매수 기회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특히,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한 세원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는 점은 단기적인 투자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한, 주주들이 주가가 2000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정보는 향후 주가 상승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형성할 수 있다.
BYD가 멕시코에 전기차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은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특히, 멕시코가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과 국제 브랜드에 해외 생산이 필수적이라는 관점에서 추진되고 있다는 정보는 BYD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BYD가 이미 신규 공장 설립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시작했고 관련 정부 관계자들과 협상 중이라는 점은 향후 멕시코에서의 사업 성공 가능성을 시사한다.
미국 정부가 전기차 세제 혜택에 제한을 두고 있는 상황은 중국 기업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중국 기업들이 북미 지역에서의 활동을 조정하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BYD가 멕시코 공략에 나선 이유 중 하나로 북미 지역에 생산 거점이 없는 중국 기업이 불리하다는 판단이 있다는 점은 중국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엿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멕시코가 세계 대기업들이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선택하는 이유에 대한 정보는 멕시코 시장의 잠재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짧은 요약
●세원은 자동차 관련주로 주가가 바닥이며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자들은 단타와 장기 투자가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BYD는 멕시코에 전기차 공장 설립을 검토 중이며, 세계 대기업들도 멕시코를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선택하고 있다.
●미국 전기차 산업의 부진과 전기차 시장의 둔화로 중국 기업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세계 대기업들은 멕시코를 생산 거점으로 선택하고 있다.